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온라인예약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의 영양소 중 탄수화물은 포도당으로 분해된 후 혈관으로 들어가서 혈당이 됩니다. 이 혈당(포도당)은 세포 속으로 들어가 대사과정을 거처 우리가 힘을 내고 살아가는 에너지의 원천이 되는 것입니다.
이때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은 포도당을 세포 속으로 보내주는 전달자의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췌장이 인슐린을 제대로 생산하지 못하거나 어떤 이유로 인슐린이 제대로 작용하지 못하면 포도당이 세포 속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비정상적인 고혈당의 상태로 혈액 내에 남아있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를 당뇨병이라고 부릅니다. 심하면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되기도 합니다. 소변이 단맛을 내고 냄새가 나기도 하며 개미나 벌레들이 몰려들기도 합니다. 당(糖)이란 달콤하다는 뜻입니다.

혈당은 잴 때마다 다르게 나옵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고 소화되는 시간에 따라 당연히 다르게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혈당 측정은 당뇨가 있거나 우려되는 분들에게는 매우 중요합니다. 주기적으로 혈당을 재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새생명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 매일 혈당의 변화를 확인합니다.

혈당은 몸의 상태와 재는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컨디션이 나쁜 경우 더 올라가는 수가 있습니다.

- 공복을 8시간 이상 유지한 상태에서 측정하기 (공복 혈당:보통 아침에 일어나서 합니다.)
- 식후 2시간 혈당이 의미가 있습니다.
(식후 2시간 혈당)
- 혈당 변화가 심할 때는 자주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동 34-8, 2층 (우)134-861
도로명주소 : 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1581(천호동),2층
사업자번호 : 212-90-96100 새생명한의원 원장: 김효준
TEL : 02)481-2600 / 2500 FAX : 02)478-7594